HOME
회사소개
포트폴리오
커뮤니티
고객평가
갤러리
무료봉사
온라인마케팅
최근 신기술
제작/컨설팅
솔루션
포트폴리오

AR/VR/IOT/QR | 숙소 예약, 등록, 운영과 IOT 연동 및 원격 제어가 가능한 숙소 예약 플랫폼(에어비앤비, 스테이바인더와 유사)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-06-25 11:42 조회1,605회 댓글0건

본문

 













 

기능설명 : 

 

게스트 (임차인)

- 공간을 대여하려는 임차인, 즉 "게스트"는 "게릴라스페이스"를 구글플레이스토어, 앱스토어 또는 웹으로 접할 수 있다.

- 로그인 방식은 이메일/비밀번호 방식, 카카오톡 로그인, 네이버로 로그인, 구글로 로그인, 애플로 로그인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.

- 내페이지 하단의 "로그아웃" 클릭시 로그아웃되며 세션이 종료된다.

- 최초 로그인 후에, 게스트하우스 목록이 있는 홈화면으로 이동한다.

- 본인의 위치(시도, 구군)를 선택시 원하는 위치의 게스트하우스 또는 공간을 조회할 수 있다.

- 원하는 일정을 입력해서, 대여할 수 있는 공간만 조회할 수 있다.

- 홈화면의 "지도로 보기" 클릭시에 지도가 보이게 되고, 지도에서 쉽게 위치를 확인하면서 검색할 수 있다.

- 원하는 하우스를 선택하면 하우스 상세페이지가 보이는데, 하우스 사진을 포함하여 리뷰, 방목록 등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.

- 하우스 상세페이지에서 방을 클릭하면 방상세 페이지가 보이는데, 방의 사진을 포함하여 금액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.

- 방상세페이지의 아래에 방문예약 과 이용예약버튼이 보이는데, 클릭시 예약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간다.

- 방문예약 페이지에서, 방문날짜 및 방문시간, 예약자 정보를 입력하면 방문요청완료가 되어 호스트의 승인을 기다리게 된다.

- 이용예약 페이지에서, 단기/장기 거주 구분선택, 날짜, 예약자 정보, 동의사항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예약요청완료 및 결제대기상태가 된다.

- 결제대기 상태에서, 페이쌤이라는 모듈을 통하여 결제를 진행하게 되고 결제가완료되면 호스트가 메시지를 받고 승인을 할지 결정하게 된다.

- 메뉴(: 내페이지 - 계약관리) 에서 임차인이 예약신청했고 아직 승인이 나지 않은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.

- 메뉴(: 내페이지 - 방문예약) 에서 방문신청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.

- 메뉴(: 내페이지 - 이용내역) 에서 임차인이 예약을 완료했고 승인이 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.

- 메뉴(: 내페이지 - 이용후기) 에서 본인이 남긴 이용후기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.

- 메뉴(: 내페이지 - 자주묻는 질문) 에서 FAQ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.

- 메뉴(: 내패이지 - 1:1문의하기) 에서 앱에대한 문의를 할 수 있고 문의답변은 관리자가 한다.

- 내페이지 하단의 "호스트모드로 시작하기" 를 클릭하면 임대인 페이지 홈화면으로 넘어간다.

- 홈화면 또는 지도화면에서 하우스 이미지의 우측상단에 하트를 누르면 찜하기가 되고 찜목록은 하단 탭의 찜버튼을 누르면 보인다.

- 하단 탭메뉴의 커뮤니티를 클릭하면, 하우스 각각의 커뮤니티 게시글을 확인할 수 있다.

- 커뮤니티에서는 게시글 게재, 게시글에 대한 댓글, 댓글에 대한 답글을 작성할 수 있다.

- 상단우측에 보이는 편지모양의 아이콘 클릭시 채팅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.

- 채팅은 호스트와 게스트간의 1:1 대화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실시간으로 상대방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.

- 상단우측에 보이는 종모양을 클릭하면 내가 받은 알림메시지 목록을 최신순으로 볼 수 있다.

- 알림페이지에서는 예약, 커뮤니티, 이벤트, 기타 구분으로 분류되고 알림클릭시 관련페이지로 이동한다.

- 방문예약의 경우 방문당시 그리고 이용에약의 경우 이용중일 경우에 방의 IoT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게 된다.

- 이용중인 게스트는 해당 방과 연결된 IoT 기기인 도어락, 스마트전구 등의 삼성스마트싱플랫폼에서 제어가능한 기기를 게릴라스페이스에서 제어할 수 있다.

- IoT 기기 도어락의 대해서 게릴라스페이스의 IoT 페이지에서 열고 닫을 수 있다.

- IoT 기기 스마트전구에 대해서 스위치 On/Off, 불밝기 조절, 불색상 조절 을 할 수 있다.

- IoT 기기 핑거봇에 대해서 스위치 On/Off 동작 또는 Press 동작을 할 수 있다.

 

호스트 (임대인)

- 게스트와 마찬가지로 로그인, 회원가입, 비밀번호 찾기 등의 공통적인 부분은 동일하게 동작한다.

- 호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선, 내페이지 하단의 '호스트모드로 시작하기'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.

- 호스트는 본인소유의 하우스(모텔, 게스트하우스, 호텔, 공간 등)을 먼저 등록하게 된다.

- 홈화면에서 '하우스 추가' 버튼을 클릭하면 하우스등록 요청서를 작성하는 페이지로 이동한다.

- 하우스등록요청서 작성에는 하우스의 구분, 개수, 이미지, 이름 등을 입력한다.

- 하우스등록요청서 작성시에 방을 최초 1개 입력하게 되며, 방의 이름, 이미지, 요약등의 내용을 입력한다.

- 하우스등록요청작성을 제출하면 게릴라스페이스 운영진이 확인하고 승인여부를 결정하게 된다.

- 호스트는 하우스요청서의 현재 상태를 홈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고, 승인 또는 거절시 알림을 받는다.

- 승인이 완료된 하우스는 게스트에게 노출된다.

- 호스트는 승인이 완료된 하우스에 대해, 하우스정보 수정, 방등록, 하우스삭제 요청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.

- 방관리의 장기요금 설정탭에서는, 보증금 과 월세 비용을 설정할 수 있다.

- 방관리의 예약설정에서는 선택한 날짜의 운영여부, 체크인, 체크아웃 시간 를 설정할 수 있다.

- 방관리의 IOT 탭에서는 방과에 IoT 의 디바이스간의 연결을 할 수 있다. 연결된 IoT 기기에 대해 방을 이용중인 게스트들이 제어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게 된다.

- IoT 기기를 관리하기 위해선 먼저 삼성 스마트싱스계정과 1:1 의 관계인 PAT 토큰을 등록해야 한다.

- PAT 토큰을 완료하면 삼성스마트싱스 계정에 연결된 IoT 기기가 노출되고 이후, 방연결을 할 수 있다.

- 메뉴(: 예약현황 - 결제대기) 에서 예약신청 후 아직 결제가 되지 않는 예약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.

- 메뉴(: 예약현황 - 예약신청) 에서 결제를 완료한 이용예약 또는 신청한 방문예약을 확인할 수 있다.

- 메뉴(: 예약현황 - 예약확정) 에서 호스트가 예약을 승인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.

- 메뉴(: 예약현황 - 이용전) 에서 승인한 예약중 아직 이용하기 전의 예약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.

- 메뉴(: 예약현황 - 이용중) 에서 현재 이용중인 예약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.

- 메뉴(: 예약현황 - 이용완료) 에서 체크아웃 시간이 지나서 이용이 완료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.

- 메뉴(: 예약현황 - 취소된 예약) 에서 호스트는 게스트에 의해 취소된 예약을 확인할 수 있다.

- 메뉴(: 예약현황 - 후기답글) 에서 방이용을 완료한 게스트가 남긴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.

- 예약현황에 있는 모든 내용에 대해 엑셀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.

 

네이티브 앱 

- 게스트와 호스트는 웹 외에도 구글마켓과 애플마켓에서 앱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다.

- 앱은 웹뷰로 되어있어서 웹과 거의 동일한 기능 및 UI로 되어있다.

- 웹과 마찬가지로 SNS 로그인 (네이버, 카카오, 구글, 애플)이 가능하다.

- 앱을 사용하면 푸시알림을 받을 수 있어서 알림을 받는데 더욱 용이하다.

 

최고관리자

- 관리자페이지는 최고관리자의 권한으로 접근할 수 있다.

- 대시보드에서 이번달 사용자 현황, 방문자 수, 새로 등록한 하우스 수, 이번달현황을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.

- 사용자관리에서 가입한 사용자와 탈퇴한 사용자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.

- 메뉴(: 하우스관리 - 하우스승인관리)에서 호스트가 제출한 하우스요청서를 확인할 수 있고 수락, 거절할 수 있다.

- 메뉴(: 하우스관리 - 하우스관리)에서 현재 하우스에 대해 조회, 관리할 수 있고 방관리도 할 수 있다.

- 메뉴(: 하우스관리 - IoT 관리)에서 PAT 설정, IoT 디바이스와 방연결을 할 수 있다.

- 예약현황에서 결제대기, 예약신청, 예약확정, 이용전, 이용중, 이용완료, 취소된예약, 취소된예약(이용중) 목록을 볼 수 있다.

- 후기관리에서 게스트들이 남긴 후기를 조회할 수 있다.

- 정산관리에서 매월 각각의 하우스별로 정상하기 작업을 할 수 있다.

- 신고관리에서 게스트들이 사용자, 메세지, 하우스, 커뮤니티글, 댓글, 후기 를 대상으로 한 신고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.

- 커뮤니티에서 각각의 하우스별 커뮤니티 게시글, 댓글, 답글 을 확인할 수 있다.

- 콘텐츠관리 에서 이벤트/배너 그리고 공지사항을 관리할 수 있다.

- 고객센터에서 자주묻는질문 / 1:1문의를 관리할 수 있다.

- 설정에서 약관 및 지역 그리고 앱파라미터(수수료 등)에 대해 관리할 수 있다.​